본문 바로가기
해외가 궁금해

태국여행 가기 좋은 계절과 대표 관광지

by 궁그매요 2023. 6. 21.

1. 태국여행에 대한 기본 정보

태국은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국가로 수도는 방콕(Bangkok)입니다. 언어는 타이어를 사용하고 화폐단위는 밧(THB)입니다. 서울과 방콕의 시차는 2시간입니다. 인구는 약 7,180만 명으로 세계 20위며 주요 종교는 불교입니다.

 

대한민국 인천 국제공항에서 방콕 수완나품 국제공항까지 직항으로 최소 5시간 40분이 소요됩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타이항공,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에어서울, 진에어, 티웨이항공 등 다양한 항공사를 이용하여 방콕까지 직항으로 갈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항공사들이 직항 또는 경유 운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태국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90일간 무비자 여행이 가능한 국가입니다. 태국여행 시 환전은 국내에서 달러로 바꾸고 현지 환전소를 이용하여 바트화로 바꾸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전압은 220v로 한국과 동일합니다. 태국 입국 시에 유의할 점은 전자담배는 반입이 불가합니다.

 

 

방콕(Bangkok)

2. 태국 대표 관광지

- 방콕(BangKok) : 태국의 수도이자 관광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지역입니다. 현대적인 도시와 전통적인 문화가 공존하는 곳으로 왕궁과 사원 등 유명 관광지와 함께 야시장, 박물관, 다양한 레스토랑, 쇼핑몰 등 도시적은 활동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 치앙마이(Chiang Mai) : 최근 한달살기가 인기를 끌면서 타 지역에 비해 물가가 저렴한 치앙마이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태국 북부에 위치한 도시로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산악 지대가 있어 트레킹이나 캠핑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 푸켓(Phuket) : 한국에서도 푸켓은 아름다운 해변과 깨끗한 바다 경관으로 유명하여 신혼부부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입니다. 다양한 수상 스포츠와 해양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휴양지 여행을 원하신다면 태국의 푸켓을 가장 추천합니다.

 

- 파타야(Pattaya) : 태국 동부에 위치한 도시이며 푸켓과 함께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 등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도 있고 골프여행지로도 유명하여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은 지역입니다.

 

 

 

3. 태국여행 가기 좋은 계절

- 11월~2월 : 가장 여행하기 좋다고 알려진 계절로 대체로 쾌적한 날씨를 즐길 수 있는 시즌입니다. 낮에는 따뜻하고 저녁에는 서늘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에는 관광객이 많아 항공료 및 호텔비가 조금 비싸고 예약이 어려울 수 있으니 여행 계획을 미리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3월~5월 : 이 기간은 태국에서 가장 더운 시즌입니다. 온도가 높고 습도도 높아 여행하기 힘든 계절입니다. 해변 지역에 수상 스포츠를 즐기는 관광객들은 이 기간에도 태국을 많이 찾습니다.

 

- 6월~10월 : 이 기간은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시즌으로 특히 6월과 7월에는 강한 소나기와 습도가 높습니다. 국내에서는 대부분 이 시즌에 여름휴가를 많은 분들이 떠나는데 태국을 방문하시는 경우 적절한 의류와 여행용품을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팟타이(Pad Thai)

 

4. 태국 대표 먹거리

- 팟 타이 (Pad Thai) : 국내에서도 가장 많이 알려진 음식으로 태국의 대표적인 거리음식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쌀국수를 볶아 만든 요리로 새우, 계란, 토마토, 땅콩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갑니다. 한국인 입맛에 대부분 잘 맞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쏨땀 (Som Tam) : 태국식 샐러드로 파파야가 주 재료인 음식입니다. 파파야, 당근, 콩나물, 토마토, 새우, 바질 등이 들어가 씹는 식감이 좋은 음식입니다. 한국의 액젓과 같은 피쉬소스가 들어가 무생채 김치 느낌이 드는 요리입니다.

 

- 똠얌꿍 (Tom Yum Goong) : 태국의 대표적인 매콤한 해산물 수프입니다. 다양한 해산물과 레몬그라스, 라임 등 향신료가 들어가 시큼하고 매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주로 밥과 함께 먹지만 쌀국수가 들어간 똠얌도 있습니다. 이 요리는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태국 음식을 즐기는 여행자라면 한 번은 시도해 보면 좋을 음식입니다.